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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since 2023.08.07 ~ )

2023-08-11 TIL

프로젝트 회고

 

오늘은 1주차 첫 미니 프로젝트 제출 후 발표날이었다. 다른 팀의 프로젝트를 보면서 느낀점이 많았는데, 우선 우리 팀의 프로젝트 퀄리티가 많이 높지도 많이 낮지도 않은 중간정도라고 생각했다.

 

물론 같이 해준 팀원분들이 많이 고생해주신 덕분에 팀프로젝트를 우여곡절 끝에 마무리 하게 되었다.

다른 팀의 결과물을 보면서도 굉장히 느낀 점도 많았고, "우리 정도면 잘 한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한 실력자 분들이 계신것 을 느꼈고 더욱 열심히 성장해야 겠다고 다짐했다.

 

문서작성부터, 역할분담, 와이어 프레임 부터

코딩방법, 버그픽스, 생각지 못한 다양한 기능 구현 등

 

굉장히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보였고, 내일배움캠프에 참여한 분들의 평균실력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Unity

 

오늘은 딱히 기술적으로 뭔가를 배우진 않았지만 느끼거나 동기부여가 된 것이 많았고,

팀원분 중 Unity Muse 라는 Unity에서 개발한 ChatGPT같은 것을 활용하여 물어보고 싶은것을 물어봤었는데,

팀프로젝트로 자신감을 조금 잃어버린 상태였지만 다시 한번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Q: 유니티는 학습하기에 많이 어렵나요?

 

유니티의 난이도는 개인의 게임 개발 및 프로그래밍 경험에 따라 다릅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학습 곡선이 다소 가파를 수 있지만, 유니티는 많은 문서와 튜토리얼을 제공하여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할 때 Unity Answers나 Unity Forums와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포럼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을 더 쉽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도구와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비주얼 스크립팅과 Unity Asset Store를 사용하여 외부 프로그램에서 그래픽, 아트, 사운드 등의 에셋을 가져오거나 다른 개발자들의 패키지 파일과 준비된 에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소스를 활용하면 유니티를 보다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Unity에서 학습카테고리에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튜토리얼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보고 게임개발에 대해 다시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

 

다음주 부터는 Unity로 게임개발을 하기 위해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하는 C# 언어에 대해서 기초부터 배우게 되는데,

열심히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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