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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7 TIL(Unity 최종 프로젝트 26일차)
Bastian바스티언
2023. 11. 27. 22:49
오늘은 그동안 프로로타입용으로 사용했던 플레이어 애셋을 출시 때 사용할 캐릭터 애셋으로 바꿔주는 작업을 했다.
URP가 지원되지 않아서 처음에는 애를 먹었으나, 팀원분의 도움으로 FixedScale 모델을 사용해서 플레이어를 커스텀했고 애니메이션을 넣어주는 작업을 했는데 이전의 방식대로 해보니 캐릭터가 굉장히 이상하고 어색하게 움직여서 튜터님께 질문했는데, Mixamo에서 애니메이션을 가져올 때, 캐릭터 모델을 업로드하고 가져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가르쳐 주셨다.
Mixamo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며, Upload Character를 누르면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데 fbx같이 3D 오브젝트 형태의 파일을 업로드하면 해당 모델에 맞춰서 애니메이션을 호환된 상태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업로드 파일을 올리는 과정으로는, 유니티 상에서 확장자명을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에 Project에서 Model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나오는 메뉴 중 'Show in explorer'를 누르면 해당 파일이 있는 폴더를 열어준다.
그리고 파일 유형중 3D object를 업로드 하면 된다!
또 한가지 신경 써야 했던 부분은, 공격을 담당하는 로직이 Tag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Attack에 관련된 애니메이션들은 Tag를 설정해 줘야 Attack으로 인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