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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06 TIL (음양 더하기 , Unity UI)
Bastian바스티언
2023. 9. 6. 20:32
<음양 더하기>
어떤 정수들이 있습니다. 이 정수들의 절댓값을 차례대로 담은 정수 배열 absolutes 와
이 정수들의 부호를 차례대로 담은 불리언 배열 signs 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실제 정수들의 합을 구하여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 사항>
- absolutes 의 길이는 1 이상 1,000 이하입니다.
- absolutes 의 모든 수는 각각 1 이상 1,000 이하입니다.
- signs 의 길이는 absolutes 의 길이와 같습니다.
- signs[ i ] 가 참이면 absolutes[ i ] 의 실제 정수가 양수임을, 그렇지 않으면 음수임을 의미합니다.
<brainstorming>
이번 문제는 for 문을 돌려서 각 배열의 정보를 얻어오고, if 문을 사용해서 참, 거짓에 따라서 -1을 곱하고
계속 더해주면 되는 문제라고 한다. 그리고 꾸준히 쓰이고 있던 조건 연산자를 이용하면
더욱 간결하게 코드를 짤 수도 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bsolutes, bool[] signs) {
int answer = 0;
for (int i = 0; i < absolutes.Length; i++)
{
answer += absolutes[i] = signs[i] ? absolutes[i] : absolutes[i] * -1;
}
return answer;
}
}
answer += absolutes[ i ] = signs[ i ] ? absolutes[ i ] : absolutes[ i ] * -1;
=> answer에 absolutes 원소들을 더해주는데, 각 원소는 signs[ i ]의 참거짓에 따라서 그냥 더해지거나
-1을 곱해서 음수로 더해진다.
Unity
- Text
- 글자를 구성하는 컴포넌트
- Image
- UI 의 기본 구성 : 이미지를 담당하는 컴포넌트
- Sprite 를 넣으면 해당하는 이미지로 변함
- Raw Image
- Image 와 같이 이미지를 담당하는 컴포넌트
- Image 와는 다르게 텍스쳐를 받아서 이미지를 그려줌
- Button
- 클릭을 감지하는 이벤트를 가짐
- Toggle
- 선택과 해제를 반복하는 컴포넌트
- Dropdown
- 클릭하면 메뉴리스트가 열리는 컴포넌트
- Input Field
- 텍스트의 입력을 받는 컴포넌트
- 컴포넌트 구조를 보면 InputField 하위에 Placeholder 와 Text 가 있음
- Placeholder : 값을 입력전에 먼저 보여주는 텍스트 ( Enter text... ,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등) 글자가 입력되면 사라짐
- Text : 실제 값이 입력되는 텍스트
- Scroll View
- 컨텐츠가 길 때 스크롤하는 컴포넌트
- 컴포넌트 구조는 Scroll View와 하위에 Content, 상위로 Scrollbar Horizontal (Optional), Scrollbar Vertical (Optional) 로 이루어짐
- Scroll View : 스크롤 뷰 전체의 본체가 되는 부분. 실제로는 Scroll Rect 라는 컴포넌트가 달려있음
- Viewport : 스크롤 넘어가는 부분을 가리는 마스크 역역
- Content : 스크롤로 보여줄 UI. 이 안에 UI를 구성
- Viewport : 스크롤 넘어가는 부분을 가리는 마스크 역역
- Scrollbar Horizontal : 가로 방향 스크롤바. 없어도 괜찮음
- Scrollbar Vertical : 세로 방향 스크롤바. 없어도 괜찮음
- Scroll View : 스크롤 뷰 전체의 본체가 되는 부분. 실제로는 Scroll Rect 라는 컴포넌트가 달려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