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3 TIL
오늘은 개인과제를 마무리 하는 날이었지만, 시간착오로 인해 급급하게 코딩을 하다가 차마 완성하지 못한채로 제출하고 난 뒤에 수정을 하려고 뜯어보았지만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 계속 헷갈려서 결국 제대로 마무리를 짓지는 못했다...
그리고 제출 후 저녁에 튜터님께서 개인과제 해설을 해주실 때, 정말 가려운 부분을 제대로 긁어주셨다.
먼저, 머릿속으로 구현에 대한 방향은 잡히지만 정확하진 않아서 한번쯤은 정리를 하고 진행했어야 했는데,
그저 머릿속으로만 생각하고 구현하면서 자꾸 꼬이게 된 것 같다.
그에 대해서 말씀해주신 부분이 바로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하는 것이다.
처음 작업을 시작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은 와이어 프레임으로 도식화를 하여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다.
또한 코딩을 처음 배우기 때문에 다른사람의 코드를 보고 이해하거나, 따라서 써보며 실행시켜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셨다.
다음부터는 좀더 계획적으로 작업을 해보아야 겠다고 생각한다.
TIP
Alt + 드래그 : 원하는 부분만 드래그
클래스 = 참조형식
구조체 = 값형식
<어떻게 작업을 시작할 것인가?>
화면별로 나누기. (메인화면, 상태보기, 인벤토리 , 장착관리) -> 와이어프레임으로 도식화 추천
> 구조별로 분리
화면을 서로 연결하도록 구현 (버튼클릭, 숫자 입력 등)
데이터를 클래스/구조체로 구현(class character, Item, ...), 데이터 모델링
* 클래스 안에 클래스 생성이 가능하지만, 클래스는 따로 구분하는 것이 좋음
상황에 맞게 로직을 구현하는 능력 필요.
필요한 공부 2가지.
- 알고리즘 많이 풀어보기(백준, 코딩테스트)
- 디자인 패턴(객체지향적인 것을 어떻게 다룰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