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since 2023.08.07 ~ )

2023-09-15 TIL (부족한 금액 계산, Unity Korea 특강)

code kata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

새로 생긴 놀이기구는 인기가 매우 많아 줄이 끊이질 않습니다.
이 놀이기구의 원래 이용료는 price원 인데, 놀이기구를 N 번 째 이용한다면 원래 이용료의 N배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즉, 처음 이용료가 100이었다면 2번째에는 200, 3번째에는 300으로 요금이 인상됩니다.
놀이기구를 count번 타게 되면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금액에서 얼마가 모자라는지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
단, 금액이 부족하지 않으면 0을 return 하세요.

<제한 사항>
놀이기구의 이용료 price : 1 ≤ price ≤ 2,500, price는 자연수처음 가지고 있던 금액 money : 1 ≤ money ≤ 1,000,000,000, money는 자연수놀이기구의 이용 횟수 count : 1 ≤ count ≤ 2,500, count는 자연수

<brainstorming>

 

해당 문제는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고려할 사항이 많았던 것 같다.

 

그래서 코드를 직접짜면서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질 않아서 조금 어렵기도 했다.

 

하지만 아직은 온전히 내 지식과 실력만으로는 완성할 수 없어서 다른 사람의 풀이를 참고했다.

 

using System;

class Solution
{
    public long solution(int price, int money, int count)
    {
        long result = price * ((long)count * (1 + count) / 2);

        if(result <= money){
            return 0;
        }
        else
        {
            return result - (long)money;
        }
    }
}

 


Unity Korea Educational Day 2023 유튜브 라이브

오늘은 유니티 코리아에서 컨퍼런스?같은 특강?(발표?)를 했었는데, 특히나 인상깊었던 부분이 바로 AI 를 사용하여

 

게임개발에 접목시키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주신 골드메탈님의 발표였다.

 

인공지능이 많이 발전한건 알고있었지만, 정말 이정도로 원하는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을줄은 몰랐고

 

오히려 흥미가 많이 생겨서 직접 써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ChatGpt를 사용해서 개발툴을 처음 시작하거나 기획부분에서도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개발에 도움이 되고 있는것을 보고 아무래도 내가 사용했던 방법들을 더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오래전부터 혼자 기획하던 게임에 대해서 조금더 명확하게 다져갈 때 인공지능을 사용해 볼 예정이다.

 

정말 게임 하나를 개발하는데에는 많은 분야의 지식과 노력이 가공되어야 게임이 완성되는걸 다시 한번 느꼈고,

 

현실적인 한계에 부딪혀서 열정이나 의욕이 조금씩 떨어져 가던 근황에 필요한 정보들이 다시 들어오면서

 

열정에 대해 불태울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굉장히 좋은 시간이었다.